더 뉴 랭글러·그랜드 체로키 美 2024 자동차 어워드 휩쓴 지프

지프(Jeep)가 선정된 미국 자동차 어워드는 어디일까?

지난 13일 미국 주요 자동차 어워드에서 지프가 연속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스텔란티스코리아에 따르면 지프 ‘더 뉴 2024 랭글러’와 ‘그랜드 체로키’는 각각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 카즈닷컴의 ‘2024 베스트 SUV’와 미국 최장수 자동차 전문 TV 프로그램 모터위크의 ‘베스트 중형 SUV’를 수상했다.

카즈닷컴 선정 기준과 선정된 더 뉴 랭글러 스펙은?

지프(JEEP) 뉴 랭글러 사진 [출처: 지프(JEEP) 공식 홈페이지 사진]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SUV를 대상으로 성능, 다재다능함, 가치가 가장 뛰어난 차량을 매년 선정해 오고 있는 카즈닷컴에서 ‘2024 베스트 SUV’로 선정한 차량은 더 뉴 랭글러 전체 라인업이다.  더 뉴 랭글러는 실내에 앞좌석 전동 시트, 12.3인치 터치스크린, 유커넥트 5 시스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적용해 향상된 편의안전 사양을 제공하며 2.0리터(ℓ) 및 3.6ℓ 가솔린 모델, 8기통 엔진을 탑재한 랭글러 루비콘 392, 그리고 전기모드로만 약 34㎞(21마일) 주행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랭글러 4xe를 포함한다. 지프는 지난해 그랜드 체로키로 베스트 SUV를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SUV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카즈닷컴 편집장 제니 뉴먼(Jenni Newman)은 “지프는 더 뉴 랭글러 라인업의 성능 및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며 “더 뉴 랭글러는 다재다능하고 유능한 차량으로, 베스트 SUV 수상 자격이 충분하다”고 평했다.


지프(JEEP) 그랜드 체로키가 베스트 중형 suv에 선정된 기준은?

지프(JEEP)그랜드 체로키 L사진 [출처: 지프(JEEP)공식 홈페이지]

지프 브랜드 럭셔리 플래그십 SUV인 5세대 그랜드 체로키 라인업 또한 ‘2024 모터위크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베스트 중형 SUV’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모터위크는 매해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를 개최해 주행 성능, 기술, 실용성, 연비 및 가치를 고려해 차량을 평가한다. 이번 수상 차량에는 3열 그랜드 체로키 L,그랜드 체로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랜드 체로키 4xe 등 모든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모터위크의 제작자이자 진행자인 존 데이비스는 “5세대 그랜드 체로키 라인업이라면 그 어떤 모험도 헤쳐나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그랜드 체로키 라인업 그랜드 체로키 L, 그랜드 체로키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랜드 체로키 4xe를 통해 모든 종류의 놀라움을 선사하며 오랜 세월 동안 전통을 기반으로 살아남은 브랜드답게 모든 면에서 진정한 현대성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2년 연속 수상한 지프 (JEEP) 5세대 그랜드 체로키의 스펙은?

지프(JEEP)그랜드 체로키 L사진 [출처: 지프(JEEP)공식 홈페이지]

5세대 그랜드 체로키는 특수 제작된 아키텍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3열 모델, 장인 정신이 깃든 아이코닉한 디자인 및 첨단 기술 등 역대 지프 그랜드 체로키 중 가장 진보한 기술력과 독보적인 4×4 시스템을 자랑한다.

그랜드 체로키 L은 풀사이즈 SUV 중에서도 우수한 오프로드 능력을 자랑한다. 외관은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세븐 슬롯 그릴과 샤크 노즈가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지형 설정 시스템과 어드밴스드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주행과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오프로드 능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자랑하는 대형 SUV이다.

그랜드 체로키 4xe는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주행성능과 suv구서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여유롭고 넉넉한 실내공간에, 적재공간도 넓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같은 경우에는 지프커넥터가 기본 적용되어있어서 원격제어 및 실시간 차량 위치 확인 등에 대한 부가적인 기능도 훌륭하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