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 수상으로 해외에서 인증 받았다

한국에서 만드니 다르다!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디자인의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 (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2024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26일날 발표했다.
모로코 수입자동차협회(AIVAM)가 주관하는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는 모로코를 대표하는 자동차 시상 행사로, 자동차 분야 저널리스트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예선과 결선을 거쳐 디자인과 실내 구성 등의 편의성을 측정하는 정적 테스트와 주행성능과 동력성능의 우수성을 측정하는 동적 테스트를 등을 평가해 올해의 자동차를 심사한다.
올해 총 14대 후보 자동차 중 심사를 거쳐 7대가 결선에 올랐고, 위원회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르노 아르카나가 대상을 받았다.
아딜 베나니 (Adil Bennani) 모로코 수입자동차협회 회장은 “르노 아르카나는 아름다운 디자인에 뛰어난 성능과 많은 편의장비를 지닌 자동차다”며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 XM3! (수출명: 아르카나) 스펙은?

사진4.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자동차사진 [출처: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모로코 올해의 자동차에 뽑힌 르노 아르카나는 직렬 4기통 1.3L 터보 엔진을 얹은 모델로, 국내에서는 XM3 TCe 260으로 판매되고있다. 르노 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가 공동 개발한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2마력에 최대토크 26.0킬로그램미터(㎏·m)의 힘을 낸다. 엔진은 내부를 스프레이 코팅으로 피스톤 마찰을 줄이며 높은 출력과 효율을 동시에 실현했다. 이 엔진은 독일 게트락(GETRAG)이 제작한 7단 듀얼클러치 습식 변속기와 조합된다. 빠르고 매끄러운 변속으로 높은 출력을 손실 없이 바퀴에 고스란히 전달하는 장점을 지녔다. 더불어 이 변속기는 듀얼클러치의 흔한 단점인 떨림 현상을 최소화한 특징이 있다.

한국에서 르노코리아 XM3 인기는?

사진4.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자동차사진 [출처: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XM3는 2023 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소형 SUV’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XM3는 1월 24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계약률이 105% 상승했다. 르노코리아는 XM3 TCe 260을 포함해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XM3를 판매하고 있다. 4기통 1.6L 자연흡기 엔진을 얹은 1.6 GTe는 XM3 기본 모델로 가격대비 훌륭한 옵션과 편안한 주행감으로 꾸준히 판매되는 모델이다.

하이브리드 SUV, XM3 하이브리드모델(HEV)로도 출시됐다.

사진4.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자동차사진 [출처: 르노코리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르노코리아는 올해를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했다.
XM3 이-테크 하이브리드 포올을 선봉장으로 내세웠다. XM3 이-테크 하이브리드 포올은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장비를 갖춘 게 특징이다. 르노그룹 포뮬러1(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도 반영했다.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 1.6 가솔린 엔진과 결합돼 부드럽고 빠른 변속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있게 제공한다. 시속 50km 이하 도심 주행 구간의 최대 75% 거리를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연비(17인치 기준)는 17.4km/l다. 가솔린 모델인 XM3 TCe 260과 비교하면 18인치 공인 연비 기준으로 도심 구간 주행 때 연료비를 32%까지 절감할 수 있다.

XM3는 SUV 같기도 하고, 세단을 위로 늘린 것 같기도 하다. 도어 윗부분만 본다면 영락없이 쿠페다. 전장×전폭×전고가 4,570×1,820×1,570mm로 소형 SUV에 해당하지만 크기는 준중형에 버금간다. 가격도 소형 수준이다.

XM3 TCe 260은 벤츠 심장까지 달았다. 르노와 다임러가 함께 개발한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 TCe 260을 장착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GLB에도 적용된 엔진이다. 배기량은 1,332cc에 불과하지만 최고출력은 152마력, 최대토크는 26.0kg.m에 달한다. 연비는 13.2~13.8km/ℓ다.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반영한 가격은 RE 포올이 2,795만원, 인스파이어(INSPIRE) 포올이 3,052만원이다. XM3 E-TECH 포올은 새해 첫날 공개 1일 공개 후 10일동안 르노코리아 전체 계약대수 중 54%를 점유할 정도로 판매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Exit mobile version